본문 바로가기
강원도자원봉사센터소식

온기나눔 워크숍 개최

by 강특자봉 2024. 2. 29.

 

  행정안전부(장관 이상민)는 전남 고흥군의 소록도마리안느·마가렛나눔연수원에서 시·도 국·과장급 공무원과 자원봉사센터 센터장 등 80여 명을 대상으로 22()부터 3()까지 12일 일정으로 2024년 자원봉사 온기나눔 워크숍을 개최하였다.

 

  이번 워크숍은 온기나눔 캠페인의 전국 확산을 도모하고, 자원봉사·기부활동을 통해 모든 국민이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국가적인 나눔·봉사 분위기를 조성하고 지역 현장에서 자원봉사와 기부 정책을 총괄하고 있는 시·도 국·과장급 공무원, 자원봉사센터 센터장 등 워크숍 참가자들과 함께 인근 해안가를 찾아 해안 쓰레기 줍기 등 환경정비 활동을 실시했다.

 

  워크숍 둘째 날인 23()에는 ()마리안느와마가렛 명예이사장 김연준 신부는 두 간호사와 소록도 이야기를 통한 헌신적인 나눔, 봉사정신과 온기나눔 캠페인과 자원봉사에 관한 강연과 현장 관계자와의 간담회 등을 통해 나눔기부 활동 등 온기나눔 캠페인의 확산 방안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를 진행하였다.

 

  이상민 장관은 마리안느·마가렛 두 간호사의 사랑과 희생이 함께 하는 소록도에서 봉사활동을 하니 더욱 감회가 새롭다, “이번 워크숍을 통해 나눔과 봉사의 문화가 전국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온기나눔 캠페인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.

 

- 사진 및 자료 출처 : 행정안전부 및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-